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2월 17일
7%로 조금 줄어든 데 그친 수준이다.
바로 우리나라에 적용될 말이다.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미국.
외교력 강화는 경제력의 뒷받침이 필요한 만큼 조속한 국내 경제회복이 관건이다.새해 세계 최대 리스크로 꼽히는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시나리오가 현실이 되면 국제정치 및 경제산업 각 분야에 미칠 영향은 실로 막대하다.내년은 선거가 유난히 많은 해로 꼽힌다.
문제는 경제가 아니야라는 얘기는 문제의 본질이 경제보다 정치라는 의미다.자유 우방국은 물론 남미·아프리카 등 개도국(Global South)과 협력의 폭을 넓혀야 한다.
그리고 장기적 저성장 진입 경고 등 국가 미래에 그림자가 짙어지면서 나라 운명이 교차로에 섰다.
단기적 경기둔화보다 더 심각한 구조적 장기침체를 벗어나기 위해 잠재성장률 하락을 반전시킬 개혁 실행이 다급한 절체절명의 시기이기도 하다.그리고 판단력과 직원에 대한 이해가 없는 이사 전원이 물러나고 올트먼과 브록먼을 복귀시키라고 요구했다.
이번에 터진 오픈AI의 문제는 안전한 AI를 연구개발해 누구나 혜택이 가도록 하자는 이상주의적 목표를 가지고 7년 전 비영리기업으로 출발한 오픈AI가 유한 자회사를 설립해 혁신 자본을 끌어들이고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주식을 배당한 특이한 지배구조 때문에 잠재된 것이었다.최근 860억 달러까지 값이 오른 오픈AI를 인수할 경우 거쳐야 할 반독점 검증의 부담 없이 글로벌 AI 경쟁에서 앞설 수 있는 신의 한 수이기도 했다.
이 드라마는 닷새 만에 올트먼의 CEO 복귀와 새로운 이사회 구성으로 일단락됐다.AI의 안전성과 거버넌스에 대한 우리의 연구는 전 세계적인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